서울예술대 극작 입시 레슨
서울 예술대 극작 입시 레슨
서울 예술대 극작 입시 레슨합니다.
글쓰기는 무조건 문창과에서 배워야 한다는 선입견이 지배하던 옛날과 달리
시나리오, 드라마, 희곡의 전문분야가 활성화되고 전문성을 인정받으면서
극작가의 대한 위신과 명성은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동시에 극작과에 대한 관심 역시 높아지고 있죠.
하지만 안타깝게도 그 관심과 기대와 달리
극작과에 대한 정보와 자료들은 아직 국내에 터무니없이 부족한 편이고,
극작에 대해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는 학교 역시 한 손가락에 들어가지 않을 만큼
열약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많은 학생들이 문창과를 준비하는 방식으로
극작과를 준비하는 크나큰 실수를 범하고 있죠.
똑같이 글을 쓴다는 공통점이 있지만 문창과와 극작의 차이는,
너무나도 극명하게 드러납니다.
문창과의 실기글이 '발견'에 포커스가 맞춰 있다면,
극작의 실기 글은 ;만남'에 포커스가 맞춰져 있고,
그런 능력을 요구하는 문제들이 꾸준히 출제되고 있죠.
자, 그렇다면 극작은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가?
Open Tip을 공개합니다.
입시 칼럼 http://me2.do/FBdW6hqv
합격작품 http://me2.do/Ig8HomUV
작법(기초) http://me2.do/FE6bw4uK
작법(희곡) http://me2.do/GHIJm3zY
작법(드라마) http://me2.do/GPVZ6EzW
작법(시나리오) http://me2.do/G3bNaVe4
극작과에 합격하고 싶으신가요?
고민하지 말고, 연락 주세요.
더욱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
http://cafe.naver.com/lordby
창작공방 카페 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본 블로그의 글쓰기 칼럼, 작품 해설, 기출문제 풀이는
창작공방 카페 내에 동시 연재 됩니다.